박지만·박근령 눈물의 SOS "박근혜를 최태민에게서 구해주세요"

2017. 3. 31. 08:00이슈

박지만·박근령 노태우에게 도움 요청한 이유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초라한 행보를 걷고 있는 가운데 박지만·박근령 남매가 노태우 전 대통령에게 도움을 청했던 과거가 재조명 받고 있다. /JTBC 방송화면
박지만·박근령 노태우에게 도움 요청한 이유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초라한 행보를 걷고 있는 가운데 박지만·박근령 남매가 노태우 전 대통령에게 도움을 청했던 과거가 재조명 받고 있다. /JTBC 방송화면


박지만·박근령 노태우에게 도움 요청한 이유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초라한 행보를 걷고 있는 가운데 박지만·박근령 남매가 노태우 전 대통령에게 도움을 청했던 과거가 재조명 받고 있다. /JTBC 방송화면

[더팩트ㅣ박대웅 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의 권좌에서 내려온 뒤 행보가 초라하다. 헌정 사상 첫 여성 대통령으로 기대 속에 출범한 박근혜 정부였지만 비선 실세 최순실의 국정 개입 사실이 속속 드러나며 국민 앞에 고개를 떨구게 됐다. 이와 함께 박근혜 전 대통령과 최태민 목사 일가의 40년 인연이 주목 받고 있다. 특히 박근혜 전 대통령의 동생 박지만 EG 회장과 박근령 씨의 눈물의 편지가 재조명 받고 있다.

1990년 박지만 회장과 박근령 씨는 노태우 전 대통령에게 탄원서를 보냈다. 탄원서는 "누나(언니)가 최태민에게 속고 있으니 구해달라"는 호소를 담고 있었다. 이들 남매는 탄원서에서 "최태민이 아버지 재직시 아버지의 눈을 속이고 누나(박근혜 전 대통령) 비호 아래 치부했다는 소문이 있는데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자신의 축재 행위가 폭로될까 봐 누나를 방패막이로 삼고 있다"고 주장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은 1982년부터 당시까지 어머니 이름을 딴 육영재단 이사장으로 활동했고, 최태민과 그의 딸 최순실, 사위 정윤회 씨도 재단 일에 관여하고 있었다. 박지만·박근령 남매는 최태민이 박근혜 전 대통령을 앞세워 육영재단을 통해 여전히 부정축재를 하는 등 전횡을 저지른다고 판단했다.

또한 박근혜 전 대통령이 관여한 영남대학교와 정수장학회에도 최태민과 직간접적으로 관련된 인물들의 이름은 계속 등장한다. 박근혜 전 대통령은 1998년 보궐선거에 당선되면서 정계에 입문했고, 정윤회 씨를 비서실장으로 등용해 최태민 일가와 인연을 이어갔다.

박지만 EG 회장(왼쪽)과 박근령 씨가 박근혜 전 대통령과 최태민 일가의 관계를 정리하기 위해 노태우 정부 시절 노태우 전 대통령에게 탄원서를 접수한 과거가 재조명 받고 있다. /더팩트DB

박근혜 전 대통령과 최태민 일가의 인연은 40여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1974년 육영수 여사 피격 사망 후 박근혜 전 대통령은 최태민과 처음 인연을 맺었다. 최태민은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여러 차례 편지를 보내 '육 여사가 꿈에 나타나 (박)근혜를 도와주라고 계시했다'고 주장했다.

이후 박근혜 전 대통령은 최태민이 설립해 총재를 맡은 '구국여성봉사단'에 명예총재로 자리했다. 청와대에는 최태민이 박근혜 이름을 팔아 기업들에게 기부금을 걷고 정부 부처를 돌며 이권 개입을 한다는 진정이 빗발쳤다.

1977년 박정희 전 대통령이 직접 박근혜 전 대통령과 최태민, 최태민의 비리를 조사한 김재규 중앙정보부장 등을 한 자리에 불러 '친국'하기도 했다. 당시 수사자료에 따르면 최태민의 비리 혐의는 44가지로 목사를 자처했던 최태민은 애초 스님 출신으로 결혼을 여섯 차례 하고 이름을 7개씩 돌려가며 사용하는 등 사이비종교 교주라는 설이 파다하게 퍼졌다.

박근혜 전 대통령은 박정희 전 대통령 친국에 울면서 최태민의 결백을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최태민과 박근혜 전 대통령은 총재와 명예총재 자리만 바꿔 구국여성봉사단 활동을 이어갔고, 최태민의 비위 행위는 계속된 것으로 알려졌다.

훗날 박정희 전 대통령을 암살한 김재규는 항소이유보충서에서 "구국여성봉사단이라는 단체가 얼마나 많은 부정을 저질러왔고 국민들의 원성이 되어왔는지 잘 알려져 있지 않다"면서 박근혜 전 대통령과 최태민의 관계를 '10·26 사태'의 계기로 꼽기도 했다.

bdu@tf.co.kr

원문 출처 http://news.tf.co.kr/read/ptoday/1684164.htm

오늘의 검색어

1위 47회 노출 1615P 박근혜 구속 2위 46회 노출 1119P 김현중 3위 28회 노출 1076P 서울구치소 4위 28회 노출 957P 박사모 5위 40회 노출 886P 박지만 6위 49회 노출 637P 박근혜 7위 32회 노출 570P 와타나베 켄 8위 23회 노출 526P 임시완 9위 26회 노출 494P 우병우 10위 33회 노출 488P 강부영 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