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6. 22. 12:00ㆍ이슈
[더팩트ㅣ서민지Ⅱ 기자] 신한카드가 모바일 생활금융 플랫폼 '신한FAN(판)' 내에 위치기반 서비스를 시작해 고객 맞춤형 혜택을 강화한다.
신한카드는 KT의 위치정보 인프라를 활용해 '신한FAN' 내에 지오펜싱(Geo-Fencing) 위치기반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지난 4월 KT와 금융플랫폼 및 디지털 기술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지오펜싱 위치기반 서비스는 지도상 가상의 울타리로 마케팅 영역을 설정해 영역 내 진입·진출 등 고객의 현재 위치 및 이동에 따라 상황에 맞는 혜택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신한카드는 마케팅 사안별로 지오펜싱 구역을 다양하게 설정하고, 고객의 소비 스타일과 이동경로에 따라 실시간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등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나갈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GS리테일(GS25·GS수퍼), 홈플러스 등 신한FAN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한 매장 중심의 서비스를 시작으로 '신한FAN'을 통해 이용이 가능한 MPA(Mobile Platform Alliance) 제휴 서비스 및 프로모션 정보 제공을 준비하고 있다. 향후 지역 상권 기반의 일반 가맹점까지 대상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이번 지오펜싱 위치기반 서비스에 결제 기반 빅데이터 및 AI(인공지능) 기반 개인화 추천 결합을 통해 보다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스마트한 경제생활을 O4O(Online for Offline) 전략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isseo@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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