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혜교-송중기 파경] 지금은 남이지만...예뻤던 그때 그 시절

2019. 6. 28. 03:00이슈



송혜교(왼쪽)와 송중기가 이혼 /KBS2 '태양의 후예' 방송 캡처

송혜교-송중기, 예전에는...[더팩트|김희주 기자] 톱스타 간 '세기의 커플'이라 불리던 배우 송혜교와 송중기가 이혼 조정 신청 소식을 전한 가운데, 과거 한 작품을 통해 인연을 맺고 핑크빛 열애를 거쳐 결혼까지 발전한 두 사람의 연인부터 부부 시절이 다시금 누리꾼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지금은 서로 각자의 다른 길을 걷게 됐지만, 한때는 전 국민의 관심과 응원 속에서 사랑을 꽃피웠던 두 사람의 과거 모습을 <더팩트>가 다시 살펴봤다.

송혜교(왼쪽)와 송중기는 '태양의 후예'에 함께 출연했다. /KBS2 '태양의 후예' 스틸

▶ 두근두근 첫 만남 '태양의 후예'

두 사람은 2016년 방송된 KBS2 드라마 '태양의 후예'를 계기로 인연을 맺었다. 방영 전 제작발표회에서 송혜교는 "송중기와 내 성격이 정말 비슷하다. 촬영할 때 많이 배려해줬다. 힘든 순간이 많았는데 옆에서 잘 위로해준 든든한 동생이다. 같이 연기하면서 자극을 받았던 적도 많다"고 밝혀 기대를 모았다.

송중기(왼쪽)와 송혜교는 '태양의 후예'에서 러브라인을 펼쳤다. /KBS2 '태양의 후예' 방송 캡처

'태양의 후예'는 낯선 땅, 극한의 환경에서 사랑과 성공을 꿈꾸는 젊은 군인과 의사들을 통해 삶의 가치를 전하는 휴먼 멜로물이다. 극 중 송중기는 특전사 대위이자 알파팀 팀장 유시진 역을, 송혜교는 흉부외과 전문의 강모연 역을 맡았다. 유시진과 강모연은 비무장지대이자 가상의 국가 우르크에 파병, 파견돼 만나서 사랑하게 된다.

특히 송중기는 극 중 "의사면 남자친구 없겠네요, 바빠서?" "그 어려운 걸 자꾸 해냅니다, 내가" "라면 먹고 갈래요? 이 성의 없는 19금 대시는 뭐지?" 등 명대사로 남기며 송혜교와 러브라인을 펼쳤다.

송중기와 송혜교의 결혼식은 비공개로 진행됐다. /더팩트 DB

▶ 전국민 축하 속 '웨딩마치'

방영 당시부터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촬영장에서 두 사람이 다정하게 함께 찍힌 사진이 퍼지며 열애설이 제기됐지만, 종영 후에도 미국과 발리 등 동반 여행을 떠났다는 목격담이 퍼지며 열애설은 더 힘을 얻었다.

그때마다 양측 소속사는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간 것"이라고 부인하며 선을 그었다. 하지만 두 사람은 2017년 7월 소속사를 통해 결혼 소식을 전하며 국민에게 놀라움을 안겼다. 당시 부부의 결혼식은 비공개로 진행됐지만 중국 모 매체는 불법 드론을 날려 결혼 현장을 촬영하는 등 해외에서도 대대적인 뜨거운 관심을 얻었다.

송혜교와 송중기는 그동안 다정한 모습이 자주 포착됐다. /온라인 커뮤니티, 송혜교 인스타그램

결혼 후에도 송혜교와 송중기는 훈훈한 모습으로 국민으로부터 '송송커플'이라는 애칭까지 얻었다. 이들은 지난해까지만 해도 함께 가수 아이유 콘서트를 관람하거나 패션쇼 뒤풀이와 같은 비공식 석상에 참석하는 등 꾸준히 다정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장면이 포착돼왔다.

이렇게 변함없을 것 같던 애정전선을 펼친 두 사람은 결국 백년가약을 맺은 지 채 2년도 되지 않아 각자의 길을 걷게 됐다. 하지만 두 사람을 향한 팬들의 응원은 여전하다. 부부로서 아름다운 모습은 볼 수 없겠지만, 배우로서 이들이 펼칠 2막이 기대를 모으기 때문이다.

한편 이혼 소식을 전한 날 송혜교 측은 차기작을 검토 중이라는 사실을 알렸다. 소속사 UAA 관계자는 <더팩트>에 "송혜교가 영화 '안나'(감독 이주영) 출연을 오래전부터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송혜교-송중기 파경] 송중기 측 "송혜교 상대로 이혼 조정 절차 진행"(공식)

[송혜교-송중기 파경] "결혼 후 마음 안정"…무색해진 애정 표현

[송혜교-송중기 파경] 이혼 사유는? "성격차이...다름 극복 못 해"

[송혜교-송중기 파경] 별거설부터 결별설까지…예견된 이혼?

[송혜교-송중기 파경] 이혼 연관 키워드는 #태양의 후예 #남자친구 #아스달

[송혜교-송중기 파경] 박보검 측 "이혼 루머 황당...법적대응 예정"(공식)

heejoo321@tf.co.kr[연예기획팀 | ssent@tf.co.kr]

원문 출처 [송혜교-송중기 파경] 지금은 남이지만...예뻤던 그때 그 시절


오늘의 검색어

1위 19회 노출 738P 송혜교 2위 19회 노출 666P 박보검 3위 19회 노출 396P 송중기 4위 19회 노출 344P 남자친구 5위 17회 노출 339P 송중기 송혜교 6위 19회 노출 289P 송송커플 7위 18회 노출 269P 연애의 맛2 8위 19회 노출 257P 사주논리여행 9위 8회 노출 218P 트러플 오일 10위 14회 노출 178P 이솜